Korea Flower Park

Welcome to the Tulip Festival.

  • Tulip Festival
    4.13~5.12
  • Press Release

Press Release

Search posts
[방송] 19.04.20 YTN 방송
Korea Flower Park Hits:25
2019-04-30 14:24:40

[날씨] '곡우' 맑고 따뜻...큰 일교차, 대기 건조

 

 

 

봄의 마지막 절기 '곡우'인 오늘도 맑고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크겠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된다는 예본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팀 유다현 캐스터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따뜻한 봄을 즐기기 좋은데, 오늘도 날씨가 좋다고요?

[캐스터]
오늘은 절기 '곡우' 입니다. '봄비가 내려 곡식을 기름지게 한다'는 뜻인데요.
 


오늘 밤사이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지만, 낮 동안에는 전국 맑고 따뜻해서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소 쌀쌀했던 아침과 달리 낮에는 지금보다 기온이 10도 이상 크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낮 기온 20도, 대전과 광주 23도, 대구 24도로 어제보다 2~5도가량 높겠고요.

남부 지방에 계신 분들은 활동량이 많다면 다소 덥게 느껴지기도 하겠습니다.

요즘 미세먼지 걱정 없어서 숨통이 트이는데요. 오늘도 깨끗한 공기 마시면서 나들이 즐기기 좋겠습니다.

다만 대기가 여전히 건조합니다. 강원 영동 지역은 닷새째 건조 경보가 이어지고 있고요.

중부와 영남을 중심으로 건조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날씨가 좋아서 주말을 산행 가는 분들 많을 텐데요. 불씨 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앵커

벚꽃축제는 대부분 지난 주에 막을 내렸는데, 막바지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고요?

[캐스터]
벚꽃은 거의 떨어지고 이젠 꽃잎보다도 초록잎이 더 많아졌습니다.

짧았던 벚꽃 향연이 아쉽기만 한데요.

하지만 이번 주말, 막바지 벚꽃 축제를 즐길 곳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해요.

먼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에덴벚꽃길'인데요.

벚꽃터널 뿐만 아니라 라이브 공연과 푸드트럭, 플리마켓도 열리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축제가 연장된다고 하니까 막바지 벚꽃 축제를 떠나볼 만 하고요.

남부 지방은 이미 벚꽃이 다 졌지만 전남 진안에 위치한 마이산 벚꽃은 이제 개화율이 80퍼센트를 넘어서면서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이산 벚꽃은 전국에서 가장 늦게 벚꽃이 피는 곳인데요. 일교차가 큰 고원지대의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산 벚꽃축제도 내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네요.

봄꽃의 향연은 아직 끝이 아닙니다.

이번 주에는 튤립 축제와 진달래 축제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내일까지 인천 강화에서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대구에선 참꽃 문화제가 열립니다.

에버랜드와 충남 태안, 전남 신안, 제주도에서도 튤립축제가 펼쳐진다고 하니까요, 무르익은 봄 기운을 가득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휴일과 주간 전망도 전해주시죠.

[캐스터]
휴일인 내일 중부 지방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지만, 살짝 떨어지는 정도라 활동하는데 큰 불편은 없겠습니다.

구름 많고 따뜻한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다음 주 날씨는 어떨지 그래픽 보면서 설명해드릴게요.

기온부터 살펴보면, 월요일인 모레 서울 낮 기온이 27도까지 오릅니다. 이 정도면 초여름 날씨인데요. 월요일은 낮 동안 반소매 옷차림이 어울리겠습니다.

하지만 수요일과 금요일에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기온은 다시 이맘때로 돌아가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비가 자주 내리면서 그간 메말랐던 대기가 해소되길 기대해 봅니다.
 
앵커


지금까지 기상팀 유다현 캐스터와 날씨 전망 알아봤습니다. 고맙습니다.

SNS 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