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Flower Park

Welcome to the Tulip Festival.

  • Tulip Festival
  • Press Release

Press Release

Search posts
[펌] 17.12.13 충청타임즈 보도자료
Korea Flower Park Hits:84
2017-12-14 11:19:54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22일 화려한 `빛의 축제' 개막

꽃지 해안공원 새단장

러브빌리지 등 8개 테마 구성

내년부터 튤립축제도 개최

 
▲ 지난 2009년 꽃지 해안공원에서 열린 안면도 국제꽃박람회 모습.

지난 2002년과 2009년 전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열린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의 개최지 `태안군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이 9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다.

태안군은 기존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에서 개최되던 태안 빛축제가 제2 사업장인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에서도 `코리아플라워파크'라는 이름으로 22일부터 문을 연다고 밝혔다.

㈜네이처농업회사법인(실무추진위원장 강항식·이하 네이처)에 따르면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총 면적 11만 4263㎡(약 3만 4564평) 규모로 각종 편의시설과 LED 조명을 갖추고 있으며 빛축제는 마음을 전하는 `러브 빌리지'와 `프러포즈 빌리지',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빌리지', 겨울왕국을 연상시키는 `크리스털 빌리지' 등 총 8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구역별 테마를 `루미나리 길'과 자연스럽게 연계시키고 곳곳에 `서치라이트 존'을 만들어 웅장함을 더했으며 소나무와 동백나무, 서해바다의 일몰 등 자연 본연의 모습이 빛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전날인 24일에는 대규모 폭죽 쇼가 예정돼 있어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해넘이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네이처는 태안 꽃축제와 빛축제를 기존 남면 네이처월드와 함께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에서도 치르기로 결정하고 타당성 용역조사와 제안서 제출 등 제반 절차를 거쳐 지난 6월 확대 개최를 최종 확정지은 바 있다.

군은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이 국제꽃박람회가 종료된 2009년을 끝으로 그대로 방치돼온 만큼 이번 코리아플라워파크가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안면도와 보령을 잇는 해저터널이 오는 2020년 완공될 경우 코리아플라워파크가 태안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처 관계자는 안면도 관광지 1지구에 건립되는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는 올해 빛축제에 이어 내년부터 튤립축제와 가을꽃축제가, 남면 네이처월드에서는 빛축제와 함께 수선화 축제와 백합축제가 각각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2일부터 연중 개장에 돌입하는 코리아플라워파크 빛축제의 입장료는 9000원(청소년 7000 원)으로 일몰 후 개장해 밤 11시에 폐장한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sharing